제목  [헤럴드경제]고도근시, 난시 ‘시리우스 무통라섹, 안내삽입술"이 효과적
작성자 박성진원장님 작성일 2014-10-15 조회수 2566
[헤럴드경제]고도근시, 난시 시력교정 ‘시리우스 무통라섹, 안내삽입술’이 효과적
최근 고도근시와 난시 환자가 급증하면서 그에 대한 수술법이 대두되고 있어 시력교정수술 전문의 박성진 원장(좋은사람들성모안과)을 통해 고도근시에 대해 들어보았다. 
박원장에 의하면 유전적인 원인 외에도 직업이나 평소 습관 등 환경적 요인에 의해 고도근시로 생활의 불편을 겪는 이들이 늘고 있다고 한다.
가벼운 근시의 경우 가까운 거리는 잘 보이지만, 근시가 심한 경우에는 고도근시는 안구의 전후 길이가 길어지거나 교정을 하지 않으면 가까이 있는 물체도 알아보기 힘들 정도로 시력이 감소해 일상적인 생활에 지장을 주게 된다. 또한 단순 근시의 경우에는 18-20세 즈음 성장이 멈추면 근시진행도 멈추게 되지만, 고도근시의 경우 망막변화로 인해 교정시력이 감소하고 망막 열공, 망막 박리 등의 합병증이 나타날 수 있다.
때문에 박원장은 “고도근시와 난시의 경우는 시력교정 전문의를 통한 꾸준히 검사를 받아 관리 하고 수술이 필요한 경우 보다 정밀한 검사와 충분한 상담이 병행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고도근시의 시력교정을 위한 시력교정술로는 ‘무통라섹’과 ‘안내삽입술’이 높은 성공률과 환자 만족도를 얻고 있는 대표적인 수술법이다. 이는 초고도근시 환자들은 물론 난시 환자들의 맞춤 시력교정을 가능케 하고 있다. 안내삽입술의 경우 -12디옵터 이상의 초고도 근시 환자들에게 각막을 절삭하지 않고 빠른 시력회복이 가능하게 하고, 무통라섹의 경우 경제적인 수술비용과 수십 년 쌓아온 수술 데이터로 부작용이 거의 없이 시력을 되찾을 수 있다. 
또한 기존에 비해 더욱 정밀해진 시리우스(SIRIUS) 각막분석장비도 보다 질 높은 시력교정 결과를 얻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는 각막을 미세하게 깎아서 진행하는 라식, 라섹수술의 경우 정밀한 각막분석장비가 성공률을 높이는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고도근시, 난시 환자들이 많이 갖고 있는 불규칙한 각막면을 3세대 각막 지형도 검사장비인 ‘시리우스’가 각막전부와 후부를 1세대, 2세대, 3D회전방식을 결합해 3D입체로 분석하고 원추각막 여부를 정확히 분석, 업그레이드 된 웨이브 프로트 이미지를 제공하여 각막을 더욱 매끄럽게 처리한다. 때문에 질적으로 향상된 수술 결과를 이끄는 고도근시 시력교정술의 중요장비로 꼽히고 있다.
덧붙여 박원장은 “수술 시 최소 잔여 각막 두께인 370㎛을 지켜 철저하게 안전수칙을 준수하고, 수술 전 상담부터 수술과 수술 후까지 전문의 전담 진료, 수술 경력이 많은 시력교정 전문 병원을 선택할 것”을 강조했다.
한편, 대한 안과의사회 시력교정수술 인증병원인 좋은사람들성모안과는 이러한 철저한 수술 안전수칙은 물론 1:1 책임수술전문시스템을 통한 평생 주치의 시스템을 두고 있으며 14년 경력의 수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도근시와 난시 시력교정술을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